아무리 다음, 구글 유입을 잡는다 해도
네이버에서 키워드 하나 터지는 게
훨씬 유리하다는거
똑똑하신분들이라면 알고계실겁니다.
대한민국 검색엔진에서는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기 때문에
네이버 유입이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을
아예 막아버렸기때문에
네이버 유입을 얻기가 힘듭니다.
다행히게도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노출이 됩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네이버 유입을 확장시켜
방문자수(트래픽)을 늘릴수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블로그가 최상단에 노출 되는 키워드라면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불리합니다.
웹사이트 영역이
네이버 최상단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아
글을 작성하시면
방문자수 2배 이상이 될것입니다.
키워드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작성한
'대학생 김머신'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해봤습니다.
블로그 영역이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웹사이트 영역은
그 밑에 노출되네요.
네이버웹사이트 첫번째 글이
대학생 김머신의 유튜브계정이고
제 글이 두번째입니다.
웹사이트 영역에서
상단에 노출되서 그런지
유입이 있긴 합니다.
만약 웹사이트영역이
최상단에 위치하는 키워드였다면
더 유입량이 많았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어떤 키워드가
웹사이트영역의 최상단에 노출이 되냐
알아봅시다.
제가 쓴 포스팅 중에서
위즈2단독서대-실제사용후기:: 장점, 단점 라는 글이 있습니다.
'2단 독서대' 를 주제로 해서
작성한 글인데요.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량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영역
최상단 노출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2단 독서대를 네이버에 검색하면
네이버쇼핑이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2단독서대를
구입하고자 마음을 먹게 되면
2단독서대 브랜드도 중요하지만은
2단독서대를 사용했을 때
일반 독서대와 비교해서 어떤점이
장점일까 단점일까를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분명 2단독서대 장점,
2단독서대 단점에대해서
검색수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을 했고
제목에
'2단독서대 장점, 단점' 을 넣었습니다.
네이버에 2단 독서대 장점을 검색하면
블로그 영역이 최상단에 위치하게 되어
제 글은 불리합니다.
네이버에 2단 독서대 단점을 검색하면
웹사이트 영역이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그 중에서 제 글이 최상단에
위치되어있습니다.
신기하네요.
2단 독서대 장점을 검색할 경우
네이버 블로그가 상단에 위치하고
2단 독서대 단점을 검색할 경우
웹스토리 영역이 최상단에 노출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키워드 작성 때 '단점'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전글>
'온라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IQ(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하루만에 독학으로 합격 후기. 유료강의 듣고, 일주일 걸려서 합격하실 분은 이 글 보지마세요. (10) | 2019.09.02 |
---|---|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4 답 (6) | 2019.09.02 |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3 답 (1) | 2019.09.02 |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2 답 (2) | 2019.09.02 |
고급 구글 애널리틱스 평가 시험 1 답 (0) | 2019.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