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은 부자가 해왔던 대로 따라하는 것입니다.

부자의 생각, 부자의 행동을 똑같이 따라하면 부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분명 이 글을 클릭하신 분이시라면 한 번 사는 

인생 미적지근하게 대충 살고 싶지않으실겁니다.

월 1억이상을 벌어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고, 

하기 싫은 일은 하지 않을 자유를 얻고싶으실겁니다.


월 1억이상 벌고 싶으시다면 

월 1억을 실제로 벌고 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셔야합니다.

저는 실제로 월 1억 이상을 벌고 계시는 박세니 선생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 수업은 20명 인원 제한, 2회에 걸친 10시간, 50만원의 수강료가 있었지만 하루만에 마감되었습니다.

운좋게 재빨리 입금하여 박세니 선생님의 마인드코칭 수업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메타인지'를 할 수 있어야 한다. 


메타인지란 내가 아는것과 같은 지식과 실제로 내가 아는 지식을 확실히 구분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괴테말라에서 4번째로 큰 도시는?' 이라고 질문을 받았을 때 

'몰라요' 라고 바로 대답이 나옵니다.

모른다는 것을 우리는 즉각적으로 압니다. 

즉각적으로 알 수 있었던 이유는 '친숙함'이 기준이 되서 판단됐기 때문입니다.


그런데'친숙함'에서 비롯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행학습을 하고 학기에 들어갔을 때 입니다. 

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하는데 학생들은 이미 방학 때 학원에서 선행학습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알고 있다라고 착각을 합니다.

이미 배웠기 때문에 '친숙'해서 그것을 안다고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100점을 받는 아이들은 

실제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것을 확인하고 내가 모르고 있구나 라고 자각을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알 때까지 공부를 합니다. 

옆친구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정확히 깨닫습니다. 


메타인지란 이런것입니다.

내가 아는것과 같은 지식(나의 발전을 막는 지식)과 

남에게 설명할수있는 지식(진짜 지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박세니 선생님도 재수생을 위한 재수성공의 마인드 확립에 대한 

확실한 지식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것을 학원 원장님들께 설명이 가능하셨고, 원장님들이 설득이 되셨고, 

그렇기에 억대소득을 당연한 일이였습니다. 



그 분야의 확실한 지식을 타인에게 설명이 가능하면 소득은 당연한 일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월 1억이상의 소득을 얻고 싶다면

그 분야의 확실한 지식을 월 1억이상 벌고 있는 타인에게 설명이 가능하다면 

억대소득을 당연한 일이 될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