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현재 일본에서 알려드립니다. 4월 1일 밤 11시 기준으로 새롭게 265명이 신종 코로나 감염자로 밝혀졌습니다. 1일 감염 최다수로, 전체 감염자 3000여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일본 수도 도쿄에서는 하루 새롭게 감염된 수가 66명으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데요. 저번주부터 주말 외출 자제 권고가 나올정도로 분위기가 얼어붙어있습니다.


실제 저는 도쿄에서 캡슐 호텔 청소 알바와 엄청 장사 잘되는 음식점에서 홀서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손님이 없어서 캡슐 호텔 청소 알바는 주 4회에서 주1회로 줄여졌고, 음식점에서는 갑자기 손님이 너무 없어서 당분간 2인체제로 돌입한다며 '오늘 쉬어주세요' 라는소리를 들었습니다. 이번달 시프트(시간표)를 전면 수정해 내일까지 말해준다고 하네요.


실제로 제가 알바 2곳에서 직접적으로 시간단축을 당했기에 도쿄의 관광업, 서비스업 경기 악화가 확실히 체감됩니다.


이런 긴급적인 상황에서 코로나 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아베 총리가 방침을 내놓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천 마스크 무료 보급' 입니다.



세탁 반복 사용이 가능한 천마스크 5천만장을 일본 전체 가구에 2장씩 배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감염자 수가 많은 도시부터 순차적으로 우체국 시스템을 통해서 배부된다고 하는데요. 현재 가장 코로나 감염자가 많은 도시는 도쿄입니다. 다음주 이후부터 배급 예정이라고 하네요. (과연 외국인인 저도 받을 수 있을까요?) 


일본 코로나 아베 대책으로 '면 마스크 2개씩 보급' 이라는 뉴스 기사가 뜨고 일본 네티즌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하필 4월 1일 만우절에 아베 총리가 '면 마스크 2개씩 보급' 이라는 방침을 냈는데요. '아베총리에게 만우절을 당하는거야? '라는 댓글이 좋아요 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ㅋㅋ 그 외에도 '마스크 2장 필요없으니 현금이나 빨리 줘' 라는 댓글도 있었습니다. 빵 터졌네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